한국마사회,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교육부 장관상 수상 쾌거 달성

이정윤 발행일 2025-11-09 18:47:15
자체 취업 컨설팅 프로그램 ‘All-day 취업캠프’, 全 전형 피드백 제공 등 공감·공정 채용 노력 대내외 입증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2025년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에서 기관 창립 이래 최초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하며 다년간의 투명·직무중심·공감 채용 실천을 통한 공정채용의 성과를 대내외적으로 입증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고 6개 정부부처 및 2개 경제단체에서 공동으로 주최하는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는 공공기관·민간기업·지방공기업·기타 공직유관단체 등을 대상으로 공정한 채용문화 확산을 위해 시행하는 시상식이다.


우수 채용사례에 대한 공모를 시행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PT 평가를 거쳐 최종 우수기업을 선발했다. 지난 7일 서울 은행회관에서 열린 2025년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 시상식에서는 공공기관 10개, 민간기업 12개 등 총 22개소에 대하여 시상이 이뤄졌다.

 

한국마사회는 ▲소통하고 공감하는 공정채용,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는 공정채용,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채용을 키워드로, △기관 자체 취업 컨설팅 프로그램인 ‘All-day 취업캠프’와 △서류-필기-면접까지 全 전형 피드백 제공, △사회형평 채용인원 확대 및 우대제도 강화, △청년인턴 프로그램 내실화 등 채용 공정성 확보를 위한 기관의 노력을 강조했다.

 
한국마사회 추완호 경영관리본부장은 “채용 과정에서 언제나 구직자의 관점에서 고민하고 투명한 정보 공개에 앞장서며, 직무 중심의 채용 제도를 설계해 구직자의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한 노력이 이번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 수상이라는 결실로 맺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공정채용을 위한 채용제도 개선과 혁신에 힘써 구직자와 기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채용 우수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함께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