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환경=김정희 기자] 붉은 여우의 이색 사냥법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다소 우스꽝스러운 모습일 수 있지만, 엄청난 본능과 감각을 활용해 겨울에도 사냥에 성공한다고 한다.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는 알래스카의 위험한 동물들을 주제로 붉은 여우가 눈길을 걷는 방법을 공개했다.
먼저 붉은 여우는 쌓인 눈의 위아래에서도 완벽하게 사냥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몸무게가 겨우 4.5kg이기 때문에 눈 표면이 깨지지 않는다고. 이 때문에 먹잇감을 찾을 때도 들키지 않을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붉은 여우의 먹잇감은 눈 밑에 숨어있다. 눈 밑에 숨어있는 먹잇감을 찾아서 사냥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렇다면 붉은 여우는 보이지 않는 먹잇감은 어떻게 찾을까?
먼저 붉은 여우는 커다란 귀와 자기장 감지 능력을 이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비밀 무기를 함께 사용하면 붉은 여우는 눈 밑에 있는 사냥감도 은밀하게 찾아낼 수 있다고 한다.
특히 붉은 여우는 거의 60cm 눈 밑에 있는 사냥감도 잡을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희미한 소리를 감지한다. 그리고 정확한 위치로 집중해서 다가간다. 아울러 소리의 각도가 지구 자기장의 기울기와 일치하는 곳, 즉 여우는 위치를 추적하면 먹잇감이 있는 거리를 정확히 계산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능력을 활용해 위치를 파악한 후 어떻게 사냥을 할까? 여우가 눈을 파는 순간 사냥감은 도망갈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그래서 여우는 날아오른다. 그리고 이내 목표했던 먹잇감을 사냥하는 데 성공한다. 마치 눈 속에 다이빙하는 듯한 모습으로 감탄을 자아낸다.
이처럼 붉은 여우의 놀라운 사냥법에 누리꾼들은 “역시 사람을 홀리네” “귀엽다” “코가 뾰족하게 생긴 것도 이런 사냥 능력과 관련이 있는 걸까요?” “우아하고 고귀하네요” “신기해요! 처음 안 사실이네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픽사베이
댓글
(0)